본문 바로가기

마무 다이어트

운동 후 먹으면 좋은 바나나에 대해서

운동 후 먹으면 좋은

바나나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?

 

운동을 하고 난 후 바나나를

하나씩 먹고는 하는데, 문득

바나나의 효능이 궁금해져서 

찾아보앗다!

 

-탄수화물 보충

 

바나나는 탄수화물을 많이 함유하고

있기 때문에 운동 중에 소모된 에너지

보충에 적합하다고 한다.

 

근육에 급격한 에너지를 공급해서

근육을 회복을 시키고 성장을 할 수 있게

돕는다고 한다.

 

-근육 피로 완화

 

운동을 하게 되면 아무래도 근육에

손상이 가기도 하는데, 이것은 근육

피로를 유발 할 수 있기 때문에,

바나나를 먹으면서 근육 피로를 완화

시킬 수 있기도 하다.

 

-수분 보충

운동을 하고 난 후에는 수분 보충을

중요하게 생각을 해야 하는데 바나나는

수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운동을 하고 난 후

수분을 보충을 하는데 도움이 되기도 한다.

 

-영양 공급

바나나는 칼륨, 비타민 등의 영양소가

풍부하게 함유가 되어 있어서 운동 후에

먹게 되면 근육을 회복시키고 성장 촉진에

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한다.

 

운동을 진행 후 바나나를 먹게 되면

근육 회복과 성장을 돕는 영양소를 공급하고

근육 피로를 완화 시킬 수 있다고 해요.

 

그러나 바나나는 탄수화물 함량이 높아

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체중 증가가

나타나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적당량을 섭취

하도록 하는것이 중요하다고 하네요.

 

저도 운동 후에 바나나 한개씩만

먹는데 달달하면서 에너지 공급에

도움이 되어서 좋더라고요~